“1400억 날렸지만..이제는..” 홍상기♥김연자 14년 열애 끝 드디어 결혼 소식 “축가는 후배 이석훈이..” 전하자 축하가 쏟아졌다.

전 남편과 이혼하며 무려 1400억을 날렸다고 밝힌 트로트 퀸은 현재 소속사대표인 홍상기와 14년째 연애를 이어가는 와중에 드디어 깜짝 결혼을 발표해 많은 축하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김연자의 결혼소식이 전해지자 전남편과의 이혼도 다시 재조명되고 있는데..

ysh

더 많은 이슈 확인하기

1. 홍상기♥김연자 14년 열애 끝 결혼 소식

최근 트로트 퀸 김연자가 결혼을 발표해 화제를 모았던 가운데, 그녀가 전 남편과 이혼한 사유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가수 김연자(1959년생)가 재혼 계획을 밝혔습니다. 앞서 김연자는 1981년부터 시작된 김호식(1941년생, 일본명 히로시 오카)와의 인연을 2012년 마치고 현재는 소속사 대표인 홍상기와 14년째 열애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SBS '강심장리그'

김연자는 “처음에는 나이도 드니까 ‘빨리 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 조급함도 있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서두를 필요가 없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서로가 이해하고 같이 살기도 하고, 모든 걸 같이 하고 있다. 식만 안 올렸을 뿐이다. 결혼식을 할 거면 의미 있게 하자고 해서 ‘김연자 기념관’이 완공되면 결혼식을 올리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SBS '강심장리그'

이어 김연자는 “기념관을 전남 영광에서 준비하고 있다. 내 생각에는 빨라야 3~4년 뒤다. 그래서 70살이 넘지 않았으면 좋겠다. 상대방도 원래 가수였다. 칠순 잔치 대신 같이 콘서트를 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보고 싶은 사람 다 공짜로 초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결혼식 축가는 SG워너비의 이석훈이다. 지나가는 말로 한 줄 알았는데 전화까지 와서 물어보더라”며 고마워했습니다.

2. 김연자 전남편 이혼사유

MBC

14년의 연애 끝에 결혼한다는 김연자. 64세의 나이에 감행하는 재혼인 만큼, 과거 전 남편과의 이혼 사유에 이목이 집중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김연자는 1982년 18살 연상의 재일교포 김호식(히로시 오카)과 혼인한 후, 2012년 30여년 만에 결별했습니다. 김연자는 전 남편 김호식을 가수로서 일본에 진출하면서 만나게 되었는데, 당시 그의 직업은 밴드 지휘자였습니다.

김연자는 전 남편에 대해 “처음부터 끌렸다. 첫만남 장소에서 서로 같은 김씨 성이지만 본관이 다르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안심했을 정도였다”고 고백한 바 있었는데, 그야말로 첫 눈에 반했던 셈이었습니다.

image 198

그리고 실제로 김연자가 일본에서 활동을 하는데 있어, 김호식은 큰 힘이 되어주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사랑을 키워 백년가약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김연자는 김호식과 30여년 만에 자녀도 없이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연자는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재산도 상당히 많이 축적했는데, 남은 것이 하나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사기 비슷한 경험을 당했던 것이었습니다.

김연자는 2014년 한 인터뷰에서 “일본에서 하루에 1억원씩 벌 때도 있었는데, 이혼 후 내 앞으로 된 재산이 하나도 없더라. 일본에서 빈털털이로 돌아왔다”며 “사실 이혼을 결심한 것은 10년 전부터였다. 재일교포인 전 남편과 10년 전부터 갈등을 느꼈고, 2012년 3개월의 조정을 거쳐 5월 이혼을 했다”고 밝힌 적이 있었습니다.

3. 김연자 일본활동수익 1400억원 모두 날려

image 199

이어 김연자는 “남편에게 쉬는 날을 만들어달라고 하면, 행복한 비명이라고 할 정도로 바쁘게 살았다. 남편이 연예계에 있었기 때문에 더 편했고 믿었다. 그리고 일본에서 의지할 곳은 남편뿐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남편이니까 내 장래 설계도 해주겠지라는 믿음이 있었다. 남편에게 개런티가 얼마인지 물어본 적도 없고, 은행에 가본 적도 없고, 믿고 노래를 불렀다. 그런데 문득 뒤를 돌아봤더니 내 앞으로 된 것이 아무것도 없더라”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연자는 “위자료는 하나도 못 받았다”며 “일본 활동 당시 100억엔(한화 약 1400억원) 이상 벌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전 남편은 재판정에서 돈이 하나도 없다고 하더라. 결국 위자료, 재산 분할 아무것도 안 해주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4. 김연자 아이 없었던 이유

image 200

벌어놓은 어마어마한 돈을 탕진함에 따라, 전 남편과 이혼을 선택했던 김연자. 허나 30여년 간  결혼 생활을 이어오면서, 왜 자녀도 없었을까요

김연자는 한 방송에서 “결혼생활 30년 동안 자식이 없지 않았냐”는 질문에, “남편이 필요 없다고 못 가지게 했다. 장난으로 남편이 ‘나는 큰딸(김연자)이 있으니까 괜찮다’고 하더라. 남편이 나와 18살 차이가 나지 않냐”고 답했습니다. 

이어 “젊었을 때 저는 아이를 가지려고 노력했지만 남편은 들어주지 않았다. 우리 부부생활의 중심은 노래로 시작해 노래로 끝났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그나마 다행인 것은, 김연자가  결혼 전에 한국에 마련해둔 작은 건물과 집이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김연자는 이혼 뒤 수월하게 한국 연예계에 재기할 수 있었습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엥? 김연자 결혼해?”, “연애를 14년 동안 하다니 ㄷㄷ”, “이미 동거하고 있지만 결혼식하면 더 새로울 듯 ㅋㅋ”, “전 남편 뭐하는 사람이야 ㅡㅡ”, “김연자 앞날을 응원해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더 많은 이슈 확인하기

 

본 글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Leave a Comment